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

겨울철 무우보관법

반응형

 

 

  겨울철 무우보관법

 

연일 한파가 계속되면서 집 안 공기도 싸늘해지고 있습니다. 이런 날씨 탓에 싱싱한 야채를 보관하는게 쉽지 않습니다. 특히 무는 잘못 보관하면 바람이 들거나 얼어서 맛이 변해버리기가 쉽습니다. 맛있는 무를 오래 먹을 수 있도록 겨울철 무우보관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무 효능

 

무는 소화가 잘되는 채소로 우리에게 알려져 있습니다.

따뜻한 성질을 가진 무는 예로부터 소화를 돕고 가래를 없애며, 관절 건강을 돕는 식품으로도 많이 이용되었습니다.

가을에서 겨울이 제철인 무는 오랜 보관을 통해 자주 섭취해주면 건강에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무는 기침, 기관지에 좋으며 면역력을 높여줍니다. 무의 매운 맛은 항산화작용을 하기 때문에 이를 통해 노화를 예방해주고 항암 효과도 있다고 합니다. 또한 무는 해독 작용도 있어 숙취해소에도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콜레스테롤을 낮추고 풍부한 식이섬유로 인해 변배 예방 및 장건강을 돕는 등 다양한 무 효능이 있기 때문에 겨울철 무우보관법을 통해 오랫동안 무를 드시면 좋겠습니다. 

 

 

겨울철 무우보관법

 

 

  무 보관법

 

무는 온도 0~3도, 습도는 90~95% 정도의 환경에서 저장하는 것이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대부분은 김치 냉장고에 많이 보관하시는데, 김치냉장고가 없다면 위 조건에 맞게 서늘한 곳에 보관해주시면 됩니다.

 

 

겨울철 무우보관법으로 가장 간단한 방법은 냉장보관입니다. 무청 부분은 잘라낸 뒤, 씻지 않고 흙만 털어낸 무를 랩이나 비닐봉지를 씌워 냉장고에 보관해주시면 됩니다. 만약 보관할 무의 갯수가 많아 냉장고에 넣기 어렵다면 햇빛이 들지 않는 서늘한 베란다에 보관을 해주시는게 좋습니다. 

 

 

  무 맛있게 먹는법

 

무는 부위별로 맛이 다르기 때문에 사용되는 용도도 다릅니다. 

무 아랫부분은 비타민 C가 풍부한데, 유황화합물이 들어있어 매문맛과 단맛이 강합니다. 따라서 이 부분은 조리하여 익혀 먹는게 좋습니다. 보통 절임용으로 드시면 됩니다.

 

 

 

무 중간부분은 아삭아삭함이 가장 좋은 곳입니다. 따라서 무국, 전골, 조림 등 요리 재료로 무의 중간부분을 사용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무의 윗부분은 가장 단맛이 강한 부분으로 샐러드나 생채로 먹었을 때 가장 맛있게 먹을 수 있다고 합니다.

겨울철 무우보관법을 활용하여 무를 부위별로 보관해주시면 필요할 때 활용하시기 좋겠습니다.

 

 

이상으로 무 효능과 무 맛있게 먹는법, 겨울철 무우보관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 홈플러스 휴무일 1월 2021 최신판

- 주휴수당 지급기준

- 윈도우10 비밀번호 해제 설정 변경 초보자용

- 크롬 다크모드 설정방법 모바일 안드로이드 컴퓨터 총정리

- 휴대폰 요금할인 25% 대상 조회 : 초보자를 위한

- 컴퓨터 포맷하는방법 : 초보자도 3초면 끝!!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