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세완납증명서 인터넷발급
은행에서 돈을 빌리거나 개인 혹은 법인의 세금 납부 내용 확인이 필요할 때가 있습니다. 그때는 세무서에서 발급해주는 서류를 제출해야 합니다. 나라에 세금을 내게 되면 그에 대한 기록이 남게 됩니다. 내가 세금을 다 납부했다는 것을 서류로 확인할 수 있는데 그게 바로 국세완납증명서입니다.
국세 완납 증명서에는 납세자 정보와 증명서의 사용 목적, 징수유예, 체납처분유예 내역 등이 적혀있습니다. 따라서 해당 내용을 꼼꼼하게 확인할 수 있는데, 효력을 갖기 위해서는 세무서장의 직인이 반드시 찍혀있어야 하며, 정해진 유효기간 안에서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따라서 필요할때 마다 발급을 받아주셔야 합니다.
과거에는 관할 세무서 방문을 통해서만 열람 및 발급이 가능했다면 요즘은 홈택스를 통해서 빠르고 쉽게 발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오늘은 초보자들도 쉽게 따라할 수 있는 국세완납증명서 인터넷발급 방법을 정리해드립니다.
발급방법
홈택스는 세금과 관련된 민원을 처리할 수 있는 곳입니다. 인터넷 세무서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해당 사이트에 먼저 접속해보겠습니다. 개인정보 처리를 해야 하기 때문에 우선 로그인을 먼저 해주시기 바랍니다. 처음 방문하시는 분들은 회원가입을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국세완납증명서 인터넷발급을 위해 상단의 메뉴를 찾아 들어가보겠습니다. 조회/발급, 민원증명, 신청/제출, 신고/납부. 상담/제보 등이 있습니다.
민원증명 > 납세증명서(국세완납증명)을 선택합니다. 만약 납세 사실 증명만 필요하시다면 바로 아래에 있는 납부내역증명(납세사실증명)을 선택해주셔도 됩니다. 해당 서비스는 평일과 휴일 상관 없이 오전 8시부터 오후 10시까지만 이용 가능하니 꼭 해당 시간에 접속해주시기 바랍니다.
국세 완납 증명서는 발급일 현재 체납액이 없음을 증명해줍니다. 유효기간이 30일이므로 꼭 제출 기간을 확인하고 기간 안에 발급을 받아야 서류의 효력이 발생합니다. 현재 아직 납부하지 않은 세금이 있다면 홈택스에서 바로 납부를 하고 3~4일 이후에 해당 내역이 반영됩니다. 따라서 이 부분도 미리 체크하셔야 합니다. 만약 너무 급하다면 직접 세무서에 방문하여 발급하셔야 합니다.
국세완납증명서 인터넷발급을 위해 개인정보를 입력합니다. 이름과 주민등록번호, 전화번호 등의 정보는 로그인한 정보로 확인이 되니 변경 사항이 없는지 한번 체크하시면 됩니다.
증명서 수령방법을 선택해야 하는데, 인터넷발급은 프린터 출력과 전자문서지갑 방법이 있으며, 인터넷열람이 있습니다. 제출용이라면 첫번째의 프린터출력을 선택합니다.
수수료는 무료이기 때문에 사용할 목적에 따라 필요할때마다 신청을 해주시면 됩니다.
잠시 기다리면 발급이 완료됩니다. 접수목록에 내 민원 결과가 나타납니다. 발급번호를 선택하면 해당 문서의 미리보기가 가능하며, 바로 출력을 하실 수 있습니다.
상단의 프린트 모양을 눌러주시면 되며, 가정용 프린터가 연결되어 있을 경우에만 출력이 가능합니다.
이상으로 국세완납증명서 인터넷발급 방법이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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