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키워드 분석 방법 : 초보자를 위한
애드센스 승인을 받았지만 어떻게 수익을 내야할지 모르는 저같은 티스토리 블로그 초보자를 위해 애드센스 키워드 분석 방법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저도 애드센스를 공부하며 시도를 해보고 있는 중이라, 저처럼 애드센스로 수익을 얻고자 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애드센스 키워드 분석방법 따라오세요.
애드센스 기본 용어
애드센스 보고서를 보면 여러 용어들이 나옵니다. 애드센스 초급자에게는 이런 용어들이 생소하고 어렵게만 느껴집니다. 여러 용어들 중 애드센스 키워드 분석을 위해 필요한 용어 몇가지만 살펴보겠습니다.
페이지뷰 : 조회수
해당 글을 얼마나 사람들이 봤는지를 나타내는 수치입니다.
클릭수 : 광고 클릭수
애드센스 광고가 몇번 클릭되었는지를 나타내는 수치입니다.
CPC : 광고 1클릭당 단가
해당 광고를 한번 클릭했을 때 얻을 수 있는 수익을 뜻합니다. 광고마다 CPC는 다릅니다.
페이지 CTR : 해당 페이지의 조회수 대비 클릭률
해당 페이지를 조회한 숫자 대비 클릭은 얼마나 되었는지를 나타내는 지표입니다.
예를 들어 10번 조회를 했는데 클릭은 5번이 있었다면 페이지 CPR은 50%가 되겠습니다.
애드센스 수익
애드센스 수익은 어떻게 계산될까요?
간단하게 말하면 광고 단가 x 클릭수 입니다. 즉, CPC x 클릭수입니다. 그렇다면 애드센스 수익을 증가시키기 위해서는 광고 단가 CPC를 높이거나 클릭수를 증가시켜야 합니다. 물론 두가지 다 높이면 수익은 더 빠르게 증가하겠습니다.
따라서 티스토리 블로그로 높은 수익을 목표로 한다면 CPC가 높은 광고를 찾아야 하고, 사람들이 그 광고를 많이 클릭할 수 있도록 만들어야 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광고를 클릭하기 위해서는 방문자를 늘려 페이지뷰를 높여야 하고, 결국은 페이지 CTR이 높아져야 하겠습니다.
애드센스 수익 분석
애드센스 수익 분석은 애드센스 페이지 보고서를 통해 가능합니다. 우리가 해야 할 일은 광고 단가가 높은 키워드를 찾고, 페이지 CTR이 높은 글을 찾아야 합니다. 그리하여 이러한 종류의 글을 많이 작성하고 티스토리 블로그에 많은 방문자를 유입시키면 됩니다.
애드센스 보고서로 들어갑니다. URL 채널 보고서를 확인합니다. 각 글별로 예상수입, 페이지뷰, 클릭수, CPC(광고단가), 페이지CTR을 확인합니다. CPC가 높은 글을 찾습니다. 페이지 CTR이 높은 글을 찾습니다. 그 글들의 키워드를 분석 후 해당 키워드나 유사 키워드를 사용하여 글을 작성합니다. 추가 작성한 글도 비슷한 단가가 나온다면 고단가 키워드를 찾은것입니다. 그럼 앞으로 그 키워드를 사용하여 글을 작성합니다. 그리고 그 글들 위주로 방문자를 유입시킵니다.
애드센스 고수익을 위해서는 그달의 수익 목표를 정하고, 그 목표를 토대로 하루의 목표를 정하면 좋습니다. 그리고 하루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내가 몇명을 유입시켜야 하는지를 확인합니다. 내 글의 페이지 CTR을 확인 후 하루 몇개의 포스팅을 하면 되는지도 계산할 수 있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를 통해 제2의 수익을 목표로 한다면 무작정 글을 쓰기보다 분석을 통해 보다 효과적으로 블로그를 운영해보시길 바랍니다.
'블로그 활용하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티스토리 사이트등록 :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 안내 (0) | 2020.10.29 |
---|---|
티스토리 애드센스 연동 시작 : 2초면 끝!! (6) | 2020.10.28 |
티스토리 2차 도메인 활용법 : 하위도메인 (0) | 2020.10.23 |
구글 애드센스 무효 트래픽 IP 추적 : 구글 애널리틱스 (0) | 2020.10.22 |
티스토리 구글 애널리틱스 등록 : 초보자를 위한 (0) | 2020.10.2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