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활용하기

카톡 1 안없애고 읽는 법 : 카카오톡 국민 메신저 활용법 (17)

반응형

 

카카오톡 1 안없애고 읽는법 : 국민 메신저 활용법 (17)

 

카카오톡을 사용하다보면 원하지 않는 메세지를 받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읽지 않고 무시해버릴 수도 있지만 그 내용이 궁금하기 합니다. 하지만 카톡을 읽으면 1 메시지가 사라지게 되고, 상대방은 메시지를 확인했는데 답장을 하지 않는다고 답답해 하거나 자신을 무시했다고 오해를 살 수도 있겠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카카오톡 카톡 1 안없애고 읽는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카카오톡 이용에 도움되시길 바랍니다.

 

 

카톡 1 안없애고 읽는법 따라오세요.

 

 

카톡 1 안없애고 읽는법 : 비행기 모드

 

카톡 1 안없애고 읽는법 중 가장 간편한 방법입니다. 바로 핸드폰에 있는 '비행기 모드' 기능을 활용하는 것입니다.

 

 

 

카톡 1 안없애고 읽기 위해 카톡이 오면 바로 핸드폰을 비행기 모드로 바꿔줍니다. 그 다음 비행기 모드에서 카카오톡 메시지를 확인합니다. 카카오톡 방을 나온 후 카톡을 종료하고 비행기 모드를 해제합니다.

 

 

여기서 중요한 점은 꼭 카카오톡 방을 나온 후 비행기 모드를 해제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만약 해당 카톡방에서 바로 비행기 모드를 해제하면 상대방에게 카톡 1이 사라지게 되기 때문입니다.

 

정리

1. 카톡을 읽기전 비행기 모드 켜기

2. 카톡 메시지 읽기

3. 카톡방 나오기

4. 비행기 모드 끄기

 

 

 

 

카톡 1 안없애고 읽는법 : 어플 사용

 

카톡 1 안없애고 읽는법 두번째 방법은 타 어플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구글플에이에서 카톡 몰래보기 등으로 검색을 하면 다양한 어플이 나옵니다. 사용후기나 평점을 보시고 각자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저같은 경우 '삭톡앱'을 설치해 보았습니다.

 

 

 

삭톡앱의 경우 카톡 1 안없애고 읽는법으로 활용될 뿐 아니라 상대방이 삭제한 메시지도 확인할 수 있는 어플입니다.

 

 

 

인터페이스는 카카오톡과 매우 비슷합니다. 카톡으로 메시지가 들어오면 삭톡앱에도 메시지가 왔다는 표시가 나옵니다. 들어가면 상대방이 보낸 메시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삭톡앱에서 카톡 메시지를 확인해도 카카오톡의 1은 사라지지 않습니다. 

 

 

 

따라서 카톡 1 안없애고 읽는법으로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검색 기능을 통해 단체톡에서 대화 상대를 찾거나 사진 모아보기, 잠금 기능 등도 제공하고 있으니 필요하신 분들은 이용해보셔도 좋겠습니다.

 

 

이상으로 카톡 1 안없애고 읽는법 두 가지를 알아보았습니다. 본인에게 맞는 방법으로 카카오톡 사용에 도움 되시길 바랍니다.

 

[스마트폰 활용하기] - 카카오톡 대화내용 내보내기 : 국민 메신저 활용법 (9)

[스마트폰 활용하기] - 카카오톡 대화 내용 백업 복구 : 국민 메신저 활용법 (4)

반응형